본문 바로가기

IT

안드로이드 시스템 알림 상태표시줄에서 숨기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호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안드로이드 시스템 알림을 상태 표시줄에서 숨기기 위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시작 전 참고사항으로 상태 표시줄에서 숨기는 기능입니다. 알림창을 내렸을 때에는 표시되어 있습니다)

가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사용하다보면 상태 표시줄톱니모양 알림이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좌측 상단 톱니모양 알림

시스템 알림은 없앨 수도 없어서 문자나 카톡을 확인해야 할 것 같은 느낌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시스템 알림인 걸 알면서도 자꾸 알림창을 내려 확인을 합니다...

 

이와 같은 시스템 알림을 없애기 위해 첫째로 알림창을 내려 설정을 실행합니다.

상태표시줄을 아래로 스와이프하여 우측 상단에 설정 실행

그 후 알림으로 들어갑니다.

소리 및 진동 아래에 있는 알림으로 들어간다.

최근에 알림 보낸 앱에 있는 모두 보기를 들어간다.

카카오톡, 유니콘 아래에 있는 모두보기에 들어간다.

더보기를 눌러서 시스템 앱 표시를 클릭한다.

우측 상단 찾기 옆에 있는 더보기를 클릭한다.

그러면 안드로이드 시스템이라는 항목이 나타난다. 안드로이드 시스템 항목을 들어가 준다.

안드로이드 시스템 클릭

안드로이드 시스템에 들어와보면 각종 알림 사항들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알림창에 떠있는 문구로 들어가 줍니다.

(본인 휴대폰 알림창에 떠있는 문구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위에 사진에서처럼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는 앱'입니다.

안드로이드 시스템 안에 여러 알림사항들이 나타나 있다.

해당사항의 알림으로 들어가서 무음 또는 다른 설정으로 되어있는 알림스타일'무음 및 최소화'로 바꿔줍니다.

알림 스타일을 '무음 및 최소화'로 교체 합니다.

수정을 완료하고나면 위에 보는 것과 같이 톱니모양이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좌측 상단의 톱니알림이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까지 하는 방법이 복잡할 경우 간단하게 설정을 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알림창을 내리고 시스템 알림을 오른쪽으로 스와이프 해보시면 설정이 나옵니다.

오른쪽으로 스와이프 할 경우 설정으로 바로 갈 수 있다.

설정을 누를경우 안드로이드 시스템 설정으로 들어가 지면서 설정해야 하는 항목으로 스크롤되면서 한번 빛나게 됩니다. 그 이후 설정은 '무음 및 최소화'만 눌러주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