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퇴사 후 내일배움카드 이용하기

반응형

19살 때부터 실습을 나가 27살 1월까지 군대를 제외하고는 쉬지 않고 일을 해왔습니다.

하던 업무가 과연 평생 할 수 있을까 라는 의구심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일을 하며 다친 무릎과 어깨, 병원을 가도 이상 없다라며 지어주던 약을 먹어도 나아지질 않았습니다.

그래서 큰 결심으로 다니던 일을 그만두고 새로운 일을 찾았습니다.

하지만 어느 일을 하던 아무 경력도 배움도 없는 사람을 채용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찾아보게 된것이 내일 배움 카드입니다.

우선 하고 싶었던 일을 찾아 학원을 알아보았습니다.

학원으로 가서 상담을 진행하고 관련된 강의 개설 일정을 확인했습니다.

상담사의 말로는 예전에는 내일 배움 카드를 발급을 해준 다음에 강의를 알아보았는데 요새는 받고 싶은 강의 일정까지 다 알아본 후 그걸로 심사가 진행된다고 했습니다.

학원에서 팜플랫을 줍니다. 그걸 보고 신청서를 작성하라고 합니다.

내일 배움 카드 발급까지 걸리는 시간은 4~5주 사이이고, 취업성공 패키지의 경우 5~6주입니다.

저는 학원 일정이 5주 남았을 때 신청을 하게 되어 내일 배움 카드를 신청하였습니다.

내일 배움 카드는 구직자와 근로자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구직자로 신청을 하였습니다.

고용복지센터로 찾아가 내일 배움 카드 신청하는 곳으로 갔습니다.

저를 제외하고 4분 정도 있었습니다.

저와 나이가 비슷해 보이는 2분과 연세가 쫌 있어 보이시는 2분이 있었습니다.

배움에는 나이가 없다고 연세가 있으심에도 고용복지센터까지 와서 내일 배움 카드를 신청하고 수강을 하시려는 모습이 멋있으셨습니다.

제가 나이가 들었을 때 과연 그럴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안 되겠습니다.

주민등록증을 보여주고 신청서를 받습니다.

워크넷에 구직 상태로 되어있어야합니다. 저는 구직상태가 아니라 워크넷 어플에서 구직상태로 전환해서 그 자리에서 바로 신청서 작성을 했습니다.

학원에서 준 팜플랫을 토대로 수강학원과 수강과목 등, 자료들을 적었고

카드 발급을 받아야 되는 이유도 빈칸 가득 채워 넣었습니다.

그 후 신청서를 제출하고 화요일이 심사 날이라 화요일이나 수요일쯤 연락이 갈 거라고 했습니다.

화요일에 연락이 안 와서 안된 줄 알았는데 수요일 오후에 전화가 와서 심의 통과되었으니 고용복지센터로 와서 작성해야 할 것을 받아가라고 했습니다.

받아서 보니 자기 탐색 결과표와 희망직업정보탐색, 일자리 정보탐색 및 탐색 결과표, 훈련과정 탐색 결과표를 작성해서 가져오라고 했습니다. 이제 탐색하고 글을 작성해야겠습니다. 이후에 강의 수강을 하게 되면 후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정리

워크넷 구직신청->  해당 과목이 있는 학원 방문->  팜플랫 수령 후 고용복지센터 방문->  신청서 작성 및 제출->  심사는 매주 화요일, 수요일->  심사 통과 후 복지센터 방문하여 탐색 결과표 수령->  탐색결과표 작성->  제출 후 내일 배움 카드 수령->  내일배움카드 학원 등록 후 수강

 

저를 기준으로 시간 흐름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9/18(수) 학원 방문 및 고용복지센터 방문, 신청서 작성

9/25(수) 심사 통과 전화

9/26(목) 고용복지센터 방문 탐색 결과표 수령

   현재 진행 중이기는 하나 이 사이에 동영상 시청, 직업선호도 검사를 하고

   관련 직업 탐색 결과를 작성해야 합니다.

   직업선호도 검사는 출력을 해서 가져가야 합니다. 고용복지센터에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10/15(화) 탐색 결과표 제출

10/16(수) 내일 배움 카드 은행 방문 수령

10/17(목) 학원 개강

 

아직 학원에 등록은 하지 않았지만 미리 등록을 하고 내일 배움 카드는 추후 등록하는 방식으로 할 거 같습니다. 이는 확인하는 대로 댓글에 남겨두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